TOP

공지사항

공지사항
'병원동행매니저'양성부터 취업까지 한 번에 이어준다.
OK돌보미 | 2024.09.16 15:53 | 조회 59

<<'병원동행매니저'양성부터 취업까지 한 번에 이어준다.>>

 

▶ 단시간 근로를 원하는 고용트랜드, 고령화·1인가구 증가에 따른 사회적 수요 반영

▶ 병원동행매니저 양성과정 운영-취업 연계까지 지원

▶ 40세 이상 65세 미만 중장년 우선 선발

 

스카이에듀케이션은 오는 11월부터 ‘병원동행매니저’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취업까지 한 번에 이어줄 계획이다. ‘병원동행매니저’란 보호자를 대신해 집부터 병원‧약국까지 동행하며 진료, 수납, 입‧퇴원 등을 돕는 직업이다. 2025년 초고령사회 진입과 1인 가구 및 고령층이 점점 늘어나고 있어 전망이 밝다.

 

‘병원동행매니저’ 양성과정에 지원하려면 요양보호사‧사회복지사‧간호(조무)사, 생활지원사, 장애인활동지원사 등의 자격 중 1가지 이상 소지하고 있어야 한다. 

신청은 오는 10월부터 스카이에듀케이션 본사 또는 전국의 지역본부를 방문하거나 한국직업교육평가개발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카이에듀케이션은은 선착순으로 교육 대상자를 모집한다. 신청자 수가 정원을 초과하면 스카이에듀케이션은 지역본부의 중장년을 우선 선발한다. 

 

병원동행매니저 양성 교육은 정부 및 지자체 돌봄정책, 병원동행서비스와 매니저 이해, 병원동행 실무 기초지식, 응급상황 대처 및 이동지원, 병원동행매니저 취업 등 병원동행서비스의 실무 위주로 교육한다. 

 

‘병원동행매니저’로 채용되면 서비스 이용자의 상황, 매니저의 이동 거리 등을 고려해 일자리가 주어진다. 

보수는 병원동행서비스를 제공한 만큼 시간당 12,000원~16,000원의 시급으로 받는다. 경력 단절자이거나 프리랜서로 일하고 싶은 경우 도전하기 좋다. 

 

스카이에듀케이션 관계자는 “‘병원 동행 매니저’ 양성과정은 1인 가구 증가, 고령화와 같은 사회 변화에 선도적으로 대응하여 마련한 맞춤형 교육과정”이라며, “앞으로 시대의 흐름을 발 빠르게 읽어 지역사회와 시민이 상생할 수 있는 일자리를 발굴하겠다”라고 말했다. 

 

궁금한 사항은 스카이에듀케이션 본사 또는 전국의 지역본부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